가끔 기분 전환으로 외국 음식에 도전해보고 싶지만..

요즘 물가 너무 비싸죠?

만원도 훌쩍 넘는 음식들이 메뉴판에 빼곡..



이럴 때!

2천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외국 음식을 먹는 느낌을 낼 수 있답니다. 히히


내가 먹은 중국 라면과 인도라면을 소개합니다.






우선 중국 라면!

짠지 당면이라는 뜻이래요~






뭐라고 적혀있는데;;

뜻은 전혀 모르곘지만 어쨌든 건더기가 4배로 들어있다는 뜻인듯! 꺄오!







절인 배추 생선 맛? -_-???

생선도 함께 절인건가? 아님 생선 국물 맛이라는 건가?

캐릭터는 귀염네요. ㅋㅋ






조리 방법도 친절하게 그림으로 설명돼 있습니다.

그런데 특이한 점은!

봉지라면인데 끓이는게 아니라 물을 부워서 조리한다는 점


신기해서 뜯어보니~






뙇!!

당면이 등장!!!





다소곳하게 둥글게 말려있는게 맘에 들어서 한 장 더 ㅋㅋㅋ








별첨 스프들을 하나씩 뜯어보았습니다.

우선 야채 후레이크!




이건 양념같고.. 소금과 MSG들 같은 비주얼이군요.






걸죽한 소스도 뿌려줍니다.

중국 음식스럼게 기름져요.







그리고 포장지에 자랑스럽게 4배가 더 들었다는 야채절임!!!







뜯어보니 엄청난 향이 납니다.

향에 약하신 분들은 드시면 안되겠어요.






따단~ 최종 완성!





물을 부워주고...






3분이 지나면...





완성!! 

야채가 씨꺼멓게 보이는군요;;







중국 음식 답게 기름이 동동!

빨간 고추가 들어있는게 보이시죠?

그 고추때문에 살짝 매운 맛이 납니다.

중국의 매운 맛과 우라나라의 매운맛은 조금 달라요.

우리나라는 매콤달콤인데 중국의 매운 맛은 혀가 얼얼- 하죠.

이 것도 나름 매력!









오호호호- 면발~

당면 좋아요~







야채는 씨꺼매도 국물은 맑답니다.

참 맛없어보이게도 사진 찍어대지만 ㅋㅋ

맛있어요 ㅋㅋㅋ






난 중국 음식을 좋아하니까 국물까지 깔끔하게 

텅~



국물은 시원하고 기름기도 다른 중국 라면에 비해서 적은 편이예요.

하지만 향이 강해서... 향에 약한 한국 분들께는 비추.





그럼 다음은!









인! 도! 라! 면!

손이랑 비교해보시면 알겠지만 크기가 다른 라면의 1/4 수준이죠?

그런데 가격은 1000원이라능...

멀리서와서 그런가...?






포장지에는 인도 아저씨가 손으로 맛있게 냠냠하시는 사진이 

이 라면의 정체성을 더해주는군요.

다시보니 저 아저씨 왠지 나훈아씨 닮으신듯 ㅋㅋㅋ








인도산이라는 증거 한번 찍어주고 ㅋㅋㅋ






100% 베지테리안 푸드랍니다.

요즘 채식을 많이 하려고 노력하고 있기에 저에겐 반가운 표시지요.










뒷면.







어떻게 먹어야 하는거냐..

라고 고민하고 있는데

옆면에 조리법이 있었군요.


2분이면 조리가 된다고 합니다.

야호!






면발.

작아.. 작아와 함께..

스프 어딨는거여??!!! 하고 살펴보니






짠~

면발 아래에 있었눼.







조리법에 반으로 가르라고 되어 있었는데...

4/6  대 2/6 이네여..

어허허허....


뭐 어쨌든.







물에 넣고 끓여주어요.


그리고 스프를 뜯어보니...












역시 인도라면!!!!

인도라면이야!!!!


노란 카레소스가!!!!!






카레 소스의 비쥬얼이 잘 안 보이실까봐 한 번 더!!!







냄비에 스프도 투척하고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그런데...









표지에 있던 당근이랑 야채 어디있어여.......

이건 맥도날드 햄버거 광고보다 심하잖아요...

야채 후레이크는 있어야죠.. -_ㅠ






흐규흐규.. 아쉬운 완성샷....

이럴 줄 알았으면 내가 좀 넣어줄걸...








물도 50밀리 정도 더 넣었다가 망ㅋ함ㅋ

나는 도대체 언제 라면 물을 제대로 맞출것인가..






그래도 면발들고 기념 촬영. ㅋㅋㅋㅋ

맛은 백세라면 같습니다.

카레맛 라면요~


포장지 속 아저씨처럼 손으로 먹어보고 싶었으나...

너무 뜨거워서 포기. ㅋㅋ







그래도 이 라면도 텅~ 비웠어요.

국물에 밥 비벼먹어도 좋을 듯.


양이 적어서 다이어트할 때 가끔 먹어주는 용으로도 좋은 것 같아요~



하지만 백세라면 같아서 ㅋㅋㅋㅋ

이국적인 맛을 즐기는 느낌은 중국라면 보다 떨어집니다.





인도라면은 이태원에서 사왔습니다.

중국 라면은 동생이 중국에서 사온건데,

요즘 중국 음식 파는 가게들이 많아서 거기서 사실 수 있을거예요.




리곤의 음식 도전기는 계속됩니다.

오호홍~





+ Recent posts